교계뉴스

울산불교방송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불자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뉴스 > 교계뉴스
교계뉴스

"조선의 보배는 바로 당신의 목" 호국대성 사명대사 추모헌정 뮤지컬 '사명' 선보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BBS보도 작성일19-04-10 16:56 조회233회 댓글0건

본문

"조선의 보배는 바로 당신의 목" 호국대성 사명대사 추모헌정 뮤지컬 '사명' 선보여

 

33eb5e0507f8165c383effae37bdaac9_1554883011_9679.jpg 

호국성지 밀양 표충사에서 사명대사 추모헌정 뮤지컬 '사명'이 첫 선을 보였습니다.

 

표충사는 오늘(10일) 경내 표충서원에서 사명대사의 충혼을 기리는 '제551회 사명대사 춘계향사'를 봉행했습니다.

 

향사는 유교제향인 석전의례와 불교제향인 종사영반 등 유교와 불교가 혼합된 제사의식으로 치러졌습니다.

 

특히, 전통산사 문화재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사명대사가 임진왜란 당시 전장에서 쓴 일기와 상소문을 담은 '분충서난록'과 '사명대사교지' 등 기록유산 문화재를 활용한 사명대사 추모 헌정 뮤지컬 '사명'이 무대에 올라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뮤지컬 '사명'은 왜적과의 전투와 백성을 구하는 승병장 사명대사의 모습과 함께 왜장 가토 기요마사와의 담판에서 '조선의 보배는 바로 당신의 목'이라고 외치는 외교관 사명대사의 활약상이 그려졌습니다.

 

표충사 주지 법기스님은 "사명대사는 국가와 민족, 백성을 위해 자신의 안위는 돌볼지 않은채 승병장으로 활약한 큰 스승"이라며 "우리는 사명대사의 큰 뜻을 받들어 서로 반목하고 대립해온 과거의 불협화음을 줄이고 새롭게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