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울산불교방송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불자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뉴스 > 교계뉴스
교계뉴스

울산 백양사-울산그린트러스트, 사찰림 보존·생태복원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BBS보도 작성일26-01-05 15:13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울산 백양사-울산그린트러스트, 사찰림 보존·생태복원 업무협약 체결

 

8e67aa5d6b080f4e471d6e55c5c5e348_1767593637_4086.jpg
 

 

울산그린트러스트는 최근 울산 백양사와 사찰림 보존과 생태복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울산그린트러스트는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백양사 경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와 사찰림 생태복원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사업 1단계로 전문인력과 고소작업차 등을 동원해, 백양사 법당과 진입로, 주차장 주변의 재선충 감염목과 전도위험 수목을 우선 제거했습니다. 

 

울산그린트러스트 김영호 이사장은 “최근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이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기후위기에 강한 토종 활엽수 중심의 건강한 사찰림으로 전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양사 주지 지선스님은 “사찰림은 지역주민의 공공의 쉼터이자 생명의 터전”이라며 “울산그린트러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베어내고 끝나는 방제가 아니라, 더 건강한 숲으로 다시 태어나는 생태복원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양 기관은 소나무재선충 방제작업에 이어, 시민들이 참여하는 ‘내 나무 심기’ 캠페인과 사찰림 생태 해설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사찰림에 대한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전향적인 정책지원을 촉구하는 시민사회 활동도 병행할 방침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