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울산불교방송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불자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뉴스 > 지역뉴스
지역뉴스

울산옹기축제, 5월 4일~7일 외고산 옹기마을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BBS보도 작성일18-04-11 14:23 조회149회 댓글0건

본문

울산옹기축제, 5월 4일~7일 외고산 옹기마을서 개최

 

울산옹기축제가 다음달(5월) 4일부터 7일까지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제18회 울산옹기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도붓장수 옹기장날'로 국내 최고 품질의 외고산 옹기를 팔기위해 전국 도붓장수들이 모여들면서 퍼레이드가 되고 옹기장이 열리는 과정을 그립니다.

 

'도붓장수 옹기장날'을 구성하는 프로그램은 외고산 옹기장터와 옹기주막, 도붓장수 옹기경매, 도붓장수 놀이마당 등이 있습니다.

 

도붓장수들이 연출하는 퍼레이드 '외고산 옹기 팔러가세~!!'는 관람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 지난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옹기장난촌'에는 흙놀이터 미끄럼틀을 추가하고 시간대별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첫선을 보이는 '옹기속으로 Go~ Go~!!'는 옹기마을 지형을 활용한 워터 슬라이드로, 마을과 공원의 동선을 연결했고, 옹기가마촌에서는 옹기가마를 활용한 먹거리 체험까지 연출됩니다.

 

옹기장인시연관에서는 전통방식으로 외고산 옹기를 빚는 장인들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옹기박물관에서는 동아시아 도기 특별전과 '제5회 대한민국 옹기공모전 입상작전'이 열립니다.

 

5월 4일에는 '나만의 옹기만들기 대회', 5월 5일부터 7일까지 옹기박물관 광장에서는 '전국 가족 옹기만들기 대회'가 마련되는 등 축제장 곳곳에서는 옹기와 관련된 체험과 전시, 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립니다.

 

축제기간 옹기마을 내 공방에서는 20~30% 저렴한 가격에 옹기를 구입할 수 있으며, 옹기협회에서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옹기를 구입할 수 있는 할인판매장을 운영합니다.

 

또, KTX 5004번 리무진 버스가 옹기마을 입구에 임시정차하며, 기차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을 위해서는 남창역에서부터 옹기축제장까지 오가는 셔틀버스가 1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옹기축제 홈페이지(www.ulsanonggi.or.kr)나 옹기축제 사무국(☎227-4960~1)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