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울산불교방송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불자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뉴스 > 지역뉴스
지역뉴스

울산 함월루 종가학당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BBS보도 작성일18-07-17 14:57 조회960회 댓글0건

본문

울산 함월루 종가학당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

 

울산 중구청이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9일가지 4일간 총 8시간 동안 '중구學 함월루 종가학상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하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언어예절, 인사예절, 전통예절, 다도예절, 인성교육을 벌임으로써 중구의 위상을 높이고, 자라나는 중구 아이들이 성숙한 문화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청소년 예절 강좌다.

 

대상은 중구민인 초등학교 5학년 이상, 고등학교 2학년 이하의 청소년이면 오는 31일까지 누구나 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junggu.ulsan.kr/edu)를 통해 무료로 신청가능하다.

 

교육은 전체 50명의 청소년을 선정해 진행하게 되며, 생활 속 예절과 한국의 전통 다도문화 등을 배우게 된다.

 

중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중구를 알아가고 배우고 학습을 원하는 중구민을 대상으로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우리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청은 함월루에서 하반기에도 성인을 대상으로 중구를 알아가는 교육을 통해 정주의식을 높이고 역사와 문화, 놀이, 축제 등을 인문학적 접근으로 알아보는 '함월루 종가학당'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반기 교육은 8월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총 14회 진행이 되며, 식물을 통한 인문학적 교육과 심리치료, 영화와 음악을 통한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와 수준높은 강사진이 나서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